상세페이지 단 하나로
판매량 2배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전문 단툴디자인 입니다.
단툴디자인은 2024년 9월 기준, 고객만족도 97%, 플랫폼 만족도 5.0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 매출 100억 대표님부터 수많은 분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상세페이지 전문 단툴디자인 입니다.
단툴디자인은 2024년 9월 기준, 고객만족도 97%, 플랫폼 만족도 5.0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 매출 100억 대표님부터 수많은 분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상세페이지제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지?”
“비슷한 제품도, 상세페이지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진다던데,,”
“상세페이지로 매출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 위와 같은 생각 한 번쯤 하셨을 겁니다.
쿠팡 같은 플랫폼에 입점하려 하지만, 상세페이지가 없거나 리뉴얼이 필요한 상황이실 텐데요.
오늘 글은 이런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3분만 투자하신다면,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을 얻어 가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비슷한 제품도, 상세페이지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진다던데,,”
“상세페이지로 매출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 위와 같은 생각 한 번쯤 하셨을 겁니다.
쿠팡 같은 플랫폼에 입점하려 하지만, 상세페이지가 없거나 리뉴얼이 필요한 상황이실 텐데요.
오늘 글은 이런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3분만 투자하신다면,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을 얻어 가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상세페이지 인트로가 가장 중요합니다.
인트로란 상세페이지를 봤을 때 가장 먼저 나오는 부분, 즉 도입부를 뜻 합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보는 시간은 3~4초라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고객의 흥미를 끌어야하는데요
결국 상세페이지 인트로 부분에서 고객이 관심을 끌 수 있냐가 판매량을 결정합니다.
인트로를 기획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보는 시간은 3~4초라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고객의 흥미를 끌어야하는데요
결국 상세페이지 인트로 부분에서 고객이 관심을 끌 수 있냐가 판매량을 결정합니다.
인트로를 기획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가치 입증
2. 고객의 심리 공감
2. 고객의 심리 공감
가치 입증은 제품 혹은 서비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구매 후, 만족할 수 있을까?”와 같은 고민을 합니다.
이때, 인트로 섹션에서 가치 입증을 보여준다면, 고객은 해당 제품이 믿을만하다는 생각을 갖죠.
대표적인 예로 품질보증서, 고객 리뷰 등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구매 후, 만족할 수 있을까?”와 같은 고민을 합니다.
이때, 인트로 섹션에서 가치 입증을 보여준다면, 고객은 해당 제품이 믿을만하다는 생각을 갖죠.
대표적인 예로 품질보증서, 고객 리뷰 등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고객의 심리 공감은 제품을 구매할 고객이 생각에 공감하는 걸 뜻합니다.
제품을 구매 전 고객은 “이 제품이 안전할까?”, “믿을만한 업체인가?”와 같은 고민을 갖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상세페이지에 담아내는 건데요. 이를 통해, 고객의 고민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려줄 수 있죠.
그리고 고객이 걱정하는 부분을 우리의 서비스 혹은 제품에서 해결했다고 말한다면, 판매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인트로 부분에서는 고객의 흥미를 끄는 데 목적을 둬야 합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제작 시, 인트로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제품을 구매 전 고객은 “이 제품이 안전할까?”, “믿을만한 업체인가?”와 같은 고민을 갖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상세페이지에 담아내는 건데요. 이를 통해, 고객의 고민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려줄 수 있죠.
그리고 고객이 걱정하는 부분을 우리의 서비스 혹은 제품에서 해결했다고 말한다면, 판매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인트로 부분에서는 고객의 흥미를 끄는 데 목적을 둬야 합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제작 시, 인트로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차별점은 반드시 알려줘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팔려는 제품의 차별점을 알려줘야 합니다.
쿠팡과 같은 플랫폼 혹은 쇼핑물에서 판매를 시작하신다면, 경쟁사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고객이 봤을 때는 경쟁사와 다른 차별점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해당 상품을 사야 할 이유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인데요.
쿠팡과 같은 플랫폼 혹은 쇼핑물에서 판매를 시작하신다면, 경쟁사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고객이 봤을 때는 경쟁사와 다른 차별점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해당 상품을 사야 할 이유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인데요.
아래는 단툴디자인에서 제작한 난로 상세페이지의 일부입니다.

타 업체의 난로 상세페이지는 제품을 사용했을 때, 따뜻함만을 강조하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여러 회사가 있었지만 난로의 차별점을 알려주는 상세페이지를 찾기는 어려웠는데요.
저희는 이 부분을 파악 후, 제품의 개별난방이 가능한 점과 과열 방지 시스템을 차별점으로 제시했습니다.
차별점 제시를 통해, 고객에게 내 상품을 왜 구매해야 하는지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쿠팡상세페이지제작할 때, 내 제품 혹은 서비스가 경쟁사와 어떤 점이 다른지를 반드시 알려줘야 합니다.
여러 회사가 있었지만 난로의 차별점을 알려주는 상세페이지를 찾기는 어려웠는데요.
저희는 이 부분을 파악 후, 제품의 개별난방이 가능한 점과 과열 방지 시스템을 차별점으로 제시했습니다.
차별점 제시를 통해, 고객에게 내 상품을 왜 구매해야 하는지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쿠팡상세페이지제작할 때, 내 제품 혹은 서비스가 경쟁사와 어떤 점이 다른지를 반드시 알려줘야 합니다.
오늘은 쿠팡상세페이지제작 시, 판매량 2배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트로가 가장 중요합니다.
2. 차별점은 반드시 알려줘야 합니다.
2. 차별점은 반드시 알려줘야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상세페이지 제작에 고민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위 방법대로만 상세페이지 기획을 진행하신다면 적어도, 상세페이지 때문에 판매량이 떨어지는 일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어보시고 상세페이지에 관한 궁금증을 아직 갖고 계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단툴디자인은 1:1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1 상담을 통해 기존 상세페이지와 기획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 중입니다.
8월에 T.O가 빠르게 마감되고 대기하는 인원까지 생겨 빠른 답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방법대로만 상세페이지 기획을 진행하신다면 적어도, 상세페이지 때문에 판매량이 떨어지는 일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어보시고 상세페이지에 관한 궁금증을 아직 갖고 계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단툴디자인은 1:1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1 상담을 통해 기존 상세페이지와 기획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 중입니다.
8월에 T.O가 빠르게 마감되고 대기하는 인원까지 생겨 빠른 답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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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